이번엔 아날로그시계 프로그램이다. 잡스런 기교를 부려서 그런지 코드가 굉장히 길어졌다.
해서 본문에는 주요 동작을 하는 소스만 짧게 공개하려 한다.
완성된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다.
아래 코드는 초침을 그리는 기본 연산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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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INT CenterPos, pt;
int Radius;
double Radian;
double Phi;
time_t t;
time(&t);
struct tm* pt_time = localtime(&t);
CenterPos.x = 왼쪽 + 오른쪽 / 2;
CenterPos.y = 위 + 아래 / 2;
Phi = atan(1.0) * 4.0 // 3.141592 ....
Radian = fmod( 270.0 + (pt_time->tm_sec * 6.0) , 360.0) * Phi / 180.0;
Radius = ((가로 > 세로) ? 세로 : 가로) / 2;
pt.x = (int)(CenterPos.x + Radius * cos(Radian));
pt.y = (int)(CenterPos.y + Radius * sin(Radian));
MoveToEx(hdc, CenterPos.x, CenterPos.y, NULL);
LineTo(hdc, pt.x, pt.y);
위 코드를 반복해서 원하는 지점에 점을 찍으면 진짜 시계처럼 꾸밀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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