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바람의나라 연

[바람의 나라:연] 필드보스 고래와 보상 아이템 정보

by stdFrog 2021. 4. 8.

금일 블랙데이 이벤트와 함께 신규 필드 보스 고래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이드 참여 방법과 플레이 경험, 공략 등 간단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거대한 고래 / 광폭한 고래

-매주 3회 발생하는 이벤트성 필드보스인 [거대한 고래]와  [광폭한 고래]는 약 50인의 유저가 힘을 합쳐 고래를 잡는 것이 목표인데요.

[거대한 고래]는 레벨 250이상, [광폭한 고래]는 레벨 499 이상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각 성의 남쪽에 위치한 선착장에서 고구려 선원 혹은, 부여 선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매주 목, 금, 토 오후 7시 40분부터 약 20분간만 입장 시간이 주어지니 늦지 않게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22.04.14 패치 이후 인게임 내 [긴급미션] 메뉴를 통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달리 입장권이 필요 없으며 요일 상관없이 매일 진행되는 긴급미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입장 요건

- 고래 필드보스는 앞서 말한 레벨 제한 외에도 [*등 승선권]을 소지하여야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등 승선권]은 부여성과 국내성에 있는 백일의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레벨 250~498은 [2등 승선권]을, 499 레벨 이상은 1등 승선권을 구매해주셔야 됩니다.

암표상

- 선착장 좌/우측에 있는 암표상 NPC에게서 승선권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  바람 만물상에서 구매하는 암표는 인게임 재화인 붉은 보석 100개를 필요로하니 백일의 상점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 신청

- 7시 40분부터 약 20분간 입장 신청이 가능하며 맵에 입장하거나 대기열에 등록된 이후 접속이 종료되면 다시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 단, 승선권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수정 - 21.07.22

* 수정 - 22.04.15 : 인게임 내 [긴급미션] 메뉴를 통해 입장 가능 / 월드보스 긴급미션 입장 시간 20:00 ~


플레이 사진

공략 및 후기

- 공략은 딱히 없고 맵에 입장한 50인의 유저끼리 파티를 맺어 사냥하시면 됩니다.

역대급 스케일이라 굉장히 재밌게 플레이했는데, 특히 화면이 흔들리거나 배가 기울어 시점이 변하는 등의 요소가 재미를 더한 것 같습니다.

간혹 큰 해일이 몰려와 배 전체를 쓸어버리기도 하고 떨어지는 오크통을 피해 자리를 잡는 등 생각보다 신경쓸 점이 많아 계속 긴장 상태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역동적인 보스 레이드를 경험할 수 있었고 굉장히 잘 짜여진 공격 패턴 덕에 같이 참여했던 유저들 모두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보상 아이템

- 고래 공략 시 [용연향]과 [고래똥], [북방 상급 재료 상자] 등의 보상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용연향과 고래똥은 아이템 제작 재료로 사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래 상자]의 구성 품목이나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내용 수정] 4/8(목) 패치노트 : 필드보스 고래 및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1. 필드보스 - 고래 * 필드보스 거대한 고래와 광폭한 고래가 추가됩니다. - 입장 레벨: 거대한 고래 (250레벨 이상), 광폭한 고래 (499레벨 이상) - 입장 인원: 채널당 50명 (필드보스 별 각 100개 채널)

forum.nexon.com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